아이디어


개구리가 점프할 때 힘을 모아 한번에 멀리 점프하는 것을 보고 게임 진행 방식을 떠올림.

과정


개발 언어 : 파이썬

추후 유니티로 개발할 게임의 프로토타입으로 개발하였음.

아래는 원본 코드

froggame.py
0.02MB

 

게임 디자인과 구조

우선 게임을 시작하기 전 따로 바탕화면을 만들어서 play 버튼을 눌러 게임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
조작할 키는 스페이스 바 뿐이기에, 게임이 시작되면 게임 내에 메시지를 띄워 간단한 조작법을 알려주었습니다. 스페이스바를 꾹 누르면 아래 게이지가 충전됩니다.

기본 땅과 공중에 떠있는 땅 두가지와 장애물들을 통해 스테이지를 구성했고, 보라색의 장애물에 닿으면 캐릭터가 일정 거리만큼 뒤로 밀려납니다. 점프하는 순간과 장애물에 닿는 순간에는 효과음을 추가해 주었습니다.

중간에 비어 있는 구멍으로 떨어지면 아래에 용암이 기다리고 있고, 이 용암에 닿으면 Game Over 가 화면 중앙에 표시됩니다. 이 경우 Restart 버튼을 눌러 게임을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
모든 장애물을 통과한 뒤 결승 지점까지 도달하면, 화면 중간에 Clear!!!을 표시하고 움직임을 멈추게 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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