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젝트명 : Dignite

개발 기간 : 13일

Unity 엔진을 통해 개발하였음.

게임 소개 : '차원 변환 3D 플랫폼 퍼즐 게임'

아이디어


  • 슈퍼마리오와 같은 2d 플랫폼 게임에서 2.5d로 바뀌는 기믹을 생각해 내었고, 특정 장치를 통해 중력을 바꾸어 평소에 가지 못하던 곳에 갈 수 있도록 설계함.

조작법


이동: 방향키

점프: 스페이스 바

상호작용: F 키

게임 특징


  • 스토리 애니메이션 존재

게임 시작 시 1회에 한해 스토리와 함께 맵 전체를 보여줌

  • 세 가지 테마의 맵 (각 테마별 맵 4~5개 존재)
  1. Forest: 기본 테마로, 특별한 요소 없이 게임에 적응하는 단계이다.

간단한 퍼즐 위주이며, 게임에 적응할 수 있는 단계

    2. Winter: 두번째 테마로, 눈이 내려서 바닥이 미끄럽다는 특징이 있다.

컨트롤 실력을 조금 더 요구하는 맵

    3. Dungeon: 마왕에게 도달하기 직전의 테마로, 유령이 소환되어 플레이어를 쫓아간다.

높은 컨트롤 실력 뿐 아니라 동선을 효율적으로 잘 구성해야 클리어가 가능한 맵.

  • 차원을 바꿔주는 불
  1. 빨간불: 차원을 3D로 전환한다.
  2. 파란불: 차원을 2D로 전환한다.
  • 클리어 방법

장애물을 피하며 마왕이 만든 상자를 모두 열고, 골인 지점이 요구하는 차원의 상태로 골인 지점으로 가서 상호작용

(마왕이 만든 상자는 2D 상태에서만 열 수 있다.)

  • 레벨 선택 공간

레벨을 직접 선택하는 방식으로, 아직 클리어하지 못한 맵이 있다면 더 이상 나아가지 못한다.

이미 클리어한 맵도 다시 플레이가 가능하며, 모두 클리어 시 1회에 한해 엔딩 크레딧 이벤트 발생.

맵을 클리어하거나 중간에 다시 나오면 마지막에 들어간 맵에서 시작하도록 구현

  • 게임 시작 시 페이드 아웃 및 접근성 UI 구현, 배경음악과 효과 사운드 전체 구현, 자동 세이브 로드 기능 구현
  • 게임의 전체적인 시스템 구현에 초점을 두어 실제 완성된 콘솔 게임을 즐기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였음.

팀원 : 박형준(경희대 22, 본인), 김수연(경희대 22)

깃허브 링크 : https://github.com/spoiuy3/PuzzleGame

데모영상 유튜브 링크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dlWiOy2vUEU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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