우선은 움직일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드는 것으로 시작함.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5.0/ko/setting-up-character-movement/ 이 링크 참조
언리얼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되는 스타터 팩 스켈레톤 매시를 이용하여 캐릭터를 만듦.
프로젝트 설정의 입력 - 키 맵핑에서 필수적인 키들을 설정해주고, 만들어준 캐릭터의 스켈레톤매시에 스프링 암과 카메라 매시를 추가해준다.
현재 만들고자 하는 공포게임은 1인칭 기반이므로, 카메라의 위치도 1인칭에 맞게 설정해 준다.
키 맵핑과 컴포넌트 추가가 끝났으면 캐릭터의 블루프린트로 들어간다. 이벤트 그래프에서 각 입력 축에 대한 이벤트를 설정해주면 끝이다.
캐릭터 무브먼트를 클릭하여 디테일을 수정하면 물리적 영향을 수정할 수 있다.
애니메이션은 따로 추가하지 않았다. (1인칭 시점이라서 그렇게 만들었는데, 추후 시간이 남는다면 애니메이션도 추가할 예정이다.)
또한 게임모드 베이스 블루프린트를 생성하고 수정하여 내가 원하는 게임 설정으로 만들 수 있다.
프로젝트 세팅에서 기본 게임 모드를 방금 만든 게임모드 베이스로, 디폴트 폰 클래스를 아까 만든 캐릭터로 설정해주면 언리얼 게임 실행시 만든 캐릭터로 실행이 가능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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